본문 바로가기
전시회

석파정 거울 속의 거울 전시회

by zzeina 2021. 4. 23.
반응형

작년에도 딱 이맘때쯤 갔던것 같아요

생각보다 그리 멀지 않은곳에

조선대원군의 별장! 이었다는 석파정이 있어요 

그리고 석파정앞엔 석파정 서울미술관이 있지요~

 

작년에 이어 같은 친구와 같은 곳에 가보았는데요

석파정 서울 미술관엔 다른곳과 달리

현대미술 전시회가 많이 열리는 것 같아요

 

작년에는 " 보통의 거짓말 " 이라는 전시회에 갔었고 

그때 새로운 영감도 많이 받고 여러가지 생각들을 많이 했었던것 같아요

 

올해는 무슨 전시를 하나 불현듯 생각나서 알아보니

역시 실망을 저버리지 않는 석파정 전시회 

" 거울 속의 거울" 이라는 제목이였어요

 

기간 : 2021.03.11.(목) ~ 2021.07.25.(일)

 

제가 가는날은 항상 비가 오나봐요 

여지없이 비가 왔고, 미술관 뒷편에 있는 

석파정은 안타깝게도 보수공사의 날로

관람하지 못했어요😭😭😭

 

그래도 다행인것은 미술관 티켓으로

한달동안 즐길수 있데요

서울 미술관 통합권을 구입하면,

야외문화재 정원을 무료로 관람할수 있고

티켓을 구입한 그 달 한달간 무제한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4월이 끝나기전에 다시갈 생각입니다~

그때는 부디 날씨가 좋으면 좋겠어요🤣

 

 

미술관 곳곳에 다양한 현대미술 작가분들의

작품들이 있었어요. 거울속의 거울이라는 테마로

정말 다채로운 작품들이 있었답니다😉

이 작품은 크게 벚꽃길이에요

근데 자세히 보면 꽃잎사이 곳곳에 

다양한 벚꽃길이 보이더라구요! 

진짜 디테일 쩌는!!

다른작품들은 이해하는게 어려웠지만

이 작품은 거울속의 거울을 이해하는데

비교적 쉽고 너무 예뻣던 맘에 들었던

작품이었습니당~

신나게 전시관을 돌며 보고 있었는데

어두운 공간에 자리한 메두사 🥺덜덜

발자국을 따라 메두사 앞에 서면

불이 밝게 켜집니다, 정말 깜짝 놀라서 

뒷걸음질을 쳤어요!

메두사와 절대 눈을 마주치지 마세요 😉

이게 거울속의 거울 나의 모습은 아닌지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지난 전시회에서도 그랬고 이번 전시회에서도

이렇게 바닥 곳곳에 전시회 주제에 맞는 

한번 생각을 해보게 되는 문구들이 쓰여 있었어요

 

그리고 정말 좋았던 공간!

" 만약 당신을 이 세상의 어떤 사물이나

현상에 은유한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라는 질문이 던져집니다...

 

거울앞에 앉아서 한참을 생각했어요,

나는 무엇일까? 거울속의 거울의 나를 보면

언제나 맘에 들지 않았는데

문득 생각이 들었던것은

나는 그래도 이세상에 하나뿐인 존재

아무것도 아니지만 아무것도 아닌게 아닌

 

그렇게 마음속으로 찡한 무언가를 느꼈어요

자신의 자화상을 찍고 나오면 

다른사람들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할까?

스몰 전시처럼 각자의 글귀가 쓰여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이곳에 방문하게 된다면

다소 줄이 길더라도 기다리면서 

자신에 대해 집중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사진을 찍고 자기애가 한껏 올라가서

공간을 빠져나오면 해맑은 아이들의 눈을 볼 수있었어요

 

초반에 영상자료실을 지날때는

처음부터 끝까지 영상을 봐도

너무 이해하기 어려웠어요🤣🥺

 

지금도 전체가 전부 이해되지는 않지만

각자에게 많은 생각을 던저주는 전시였습니다

 

한적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좋은 작품들

좋은 생각들 하러 가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

반응형

댓글